발뒤꿈치에서 시작해 발바닥 앞쪽으로 위치한 띠 형태의 족저근막에 발생하는 염증질환입니다.
방치할 경우 보행에 영향을 주어 무릎, 고관절부터 허리까지 이상을 초례할 수 있습니다.
족저근막염
오랜시간 서있거나, 보행하면 체중으로 인한 과도한 압력이
발바닥으로 집중되게 되고, 그로인해
발바닥 근막(족저근막)에 손상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특히 과체중이나 하이힐 착용, 노화로 인해 발뒤꿈치의
지방이 줄어들거나, 당뇨, 관절염도 원인이 됩니다.
오래 서있거나 오래 걷거나, 운동을 할 경우 증상이 더 심하게 나타난다
아침에 일어나서 첫 발걸음을 딛으려고 할 때 압정으로 찌르는 듯 통증이 심하게 나타난다
발 뒤꿈치부터 심하면 발의 안쪽까지 나타나는 날카로운 통증
환자의 원인을 먼저 정확하게 진단 후 개선을 위한 다양하고 세심한 맞춤 치료를 시행합니다.
경직된 주변 근육을 풀어주어 통증과 증세를 완화시켜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통증 완화, 경락 기능을 향상 시켜줍니다.
자세를 교정함으로 비정상적으로 발생하는 부하를 조절하여 현재 통증 뿐만 아니라 치료 후 재발하는 통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체내 면역력을 증강시켜 인체의 통증과 염증 반응을 모두 완화하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뼈, 근육, 연골, 인대 등을 함께 강화시키고, 족저근막염의 원인을 치료하는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엄지발가락을 위로 올렸다 내리는 것을 반복하거나 발가락 전체를 구부렸다 펴는 동작을 천천히 하면 좋습니다.
ⓒ 2023 Gwangmyeong Neul Korean Medicine Clinic
Tel. 02-2682-8288 | Fax. 02-2682-8289 | gmneul@naver.com | 대표원장. 송다열
경기도 광명시 광명로 899 1층 103호, 2층 202호 ㅣ 사업자등록번호 604-94-35580
이용약관 ㅣ 개인정보처리방침